국내사업

그로우는 국제개발협력의 기존 프레임에서 벗어나 함께 나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개발협력캠프

전 세계적으로 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잠재력이 중요히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그로우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협력캠프를 진행합니다. 학생들이 개발협력국을 방문하여 실질적인 필요성을 파악하고 함께 변화를 도모해 봄으로써 UN 및 국제기구의 직무를 직접적으로 체험합니다. 또한 실제 개발협력국을 찾아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인 만큼, 다문화를 이해하는 감수성과 인간 존중, 인간 평등의 가치를 고취시켜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인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개발 꿈나무 프로젝트

진정한 국제개발협력의 취지에 입각하여, 청소년들 스스로 사회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향을 모색하며, 그에 맞는 활동을 직접 만들어 가는 새로운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재능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을 목도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에 책임을 갖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자존감을 높이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지역으로의 ‘시각확장’과 ‘세계시민의식’을 찾는 기회를 마련하고 소외된 지역에 대한 자발적 참여의 기회를 통하여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프리카 인식 개선 프로젝트

그로우는 한국 사회 내에 고정화된 아프리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탈피하고, 보다 올바르고 긍정적인 아프리카의 모습을 제공하고자 아프리카 인식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칸 나이트 파티 (African Night Party)

African Night Party는 시어프로젝트의 후원금을 마련하는 동시에, 아프리카 문화를 알리고 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자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파티입니다. 국내 거주하는 아프리카인들과 아프리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쌓아가는 흥겨운 축제의 장입니다.

Do.S.A. 워크숍

한국외국어대학교 아프리카연구소와 업무제약을 맺고 있는 그로우가 아프리카학과 교수님 및 강사진, 그리고 실제 아프리카에서 국제개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모시고 아프리카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입니다. 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아프리카 경험담을 통하여, 아프리카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 향후 아프리카와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구체화시켜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